카페이야기/베트남 다낭

시내 심장부에 자리한 안식처: Gé Cafe에서의 흐르는 시간!

jejakso 2025. 3. 8. 23:40

다낭의 태양이 지평선 너머로 저물며 도시에 금빛 노을을 드리우고 있었다. 하루 종일 모험과 탐험으로 가득 찬 시간을 보낸 나는 잠시 쉬며 재충전 할 조용한 공간이 필요했다. 지난번에 방문 했던 Gé Cafe가 떠올랐다. Hải Châu 구의 중심부, Lê Hồng Phong 24번지에 자리 잡았기 때문에 이 카페의 주위에 다른 카페들도 많이 있다. 그래서 자리가 없다면 차선으로 남카페를 가기로 하고 샤워를 하고 노트북 가방을 메고 호텔을 나섰다. 거리는 걸어가기 멀지 않다. 

Gé Cafe의 3층 노트북 자리

Gé Cafe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오른쪽 유리 창 너머로 자리 잡고 있는 매력적인 야외 좌석이었다. 초록 초록한 식물과 빈티지 벽돌이 어우러져 따뜻한? 저녁 공기를 만끽하기에 완벽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에스프레소 바(Espresso Bar)너머 안쪽으로는 유럽풍의 따뜻한 인테리어가 나를 맞이한다.

Gé Cafe 압구를 들어서면 에스프레소 바(Espresso Bar)와 야외정원이 보인다.

나무 장식과 부드러운 조명이 조화를 이루며 집처럼 편안한 느낌을 주었다. 잔잔한 대화 소리와 갓 내린 커피의 향기가 공간을 가득 채우고 있었다. 나는 1층을 지나 2층을 지나 3층까지 올라가서 테이블을 선택했다.

Gé Cafe의 감성적인 소품들

편안하게 노트북을 하면서 커피를 음미할 수 있는 자리를 찾았기 때문이였다. 자연스러운 장식과 편안한 좌석이 있는 야외 공간도 매력적이지만, 에어컨이 설치된 실내는 습한 날씨로 부터 달콤한 휴식을 제공한다. 자리에 앉아 주변을 둘러보니 세심하게 꾸며진 디테일이 눈에 띄었다. 화분부터 벽에 걸린 예술 작품까지, 모든 구석이 신중하게 배치된 듯했다. Gé Cafe는 단순히 음료를 마시는 곳이 아니라, 평온을 찾는 이들에게 안식처가 되어주는 공간이다.

Gé Cafe의 아이스 블랙커피인 cafe den da M사이즈

주문은 도착했을 때 에스프레소 바(Espresso Bar)에서 클래식한 아이스 블랙커피인 cafe den da를 주문했다. 여기는 베트남 전통 커피를 포함한 다양한 옵션의 커피가 준비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기다리는 동안 도시의 혼잡 속에서 찾아온 고요를 만끽했다. 커피가 도착하자 그 맛은 소소다. 진한데 풍미가 있다고 하기는 좀 그렇다. 하하하  S사이즈는 25,000 VND이고 M사이즈는 32,000 VND, L사이즈가 39,000 VND이다. 나는 M사이즈를 주문 했다. 커피의 양을 선택 할 수 있다는 것은 나름 유용하다.  노트북을 이용하면서 마시기에 베트남 카페의 일반적인 양은 조금 적다. 도착해서는 진하게 마시면서 커피를 즐기고 시간이 지나면서 얼음이 녹은 농도 흐린 커피를 마시면 나름 다양한 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조금 머무를 생각일때는 블랙이 좋다. 얼음에 녹아 흐려진 커피중 블랙이 가장 매력적이다. 우유나 다른것이 들어간 커피는 얼음이 녹으면 왠지 나머지가 되어 버리는데 블랙은 새로운 것이 되기 때문이다. 직원들은 친절하고 세심했다. 주문을 신속하게 받아주고 미소를 지으며 서빙해 준다. 카페가 북적였음에도 불구하고 서두름을 느끼지 않았고, 서비스는 여전히 효율적이었다. 

Gé Cafe의 3층 야외공간

커피를 마시며 3층 중문을 토해서 나가면 야외공간이 있고 그곳에서 거리가 보인다. 지나가는 사람들을 바라보기도 하고 더운면 안으로 들어와서 하던일에 집중을 하고 그렇게 시간을 보냈다.  나는 Gé Cafe의 특별함을 깨달았다. 뛰어난 커피는 아니지만 이곳은 번잡한 도시 한가운데서 평온을 제공하는 공간이란 것을 말이다. 시간은 이곳에서 느리게 흐르는 듯했고, 나는 재충전과 사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다른 카페들과 비교했을 때, Gé Cafe는 접근성, 분위기, 경제성의 독특한 조화로 빛났다. 현지인과 여행자 모두에게 빠른 커피 한 잔이든 여유로운 오후든, 위안을 찾을 수 있는 장소였다.

Gé Cafe의 3층 공간

커피를 다 마시고 떠날 준비를 하며, 나는 꼭 다시 오겠다고 다짐했다. 친구와의 만남, 노트북 작업, 혹은 단순히 고독을 즐기기 위해서라도 Gé Cafe는 다낭에서의 또 다른 나의 단골 장소가 될것이다. 

다낭을 방문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곳을 추천한다. 여기는 일상의 카페와 베트남의 카페가 공존하는 곳으로, 도심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휴식을 선사할 것이다.

Gé Cafe의 저녁시간 입구 공간

 

Gé Cafe · 24 Lê Hồng Phong, Phước Ninh, Hải Châu, Đà Nẵng 550000 베트남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m

 

728x90